전체메뉴 

클릭하시면 교회소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담임목사 인사말   
     

    샬롬! 

    우암교회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과 축복을 전합니다.


    우암교회는 지난 1920년에 창립된 이후 10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 민족과 함께, 청주와 함께 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고 전한 거룩한 전통을 지켜가고 있는 아름다운 교회, 웃음과 기쁨과 사랑이 있는 교회입니다.

    우암(牛岩)이라는 이름의 소 우(牛)자는 벳세메스로 가던 소처럼 제물로 자신을 드리신 예수님의 사랑을 의미하며 바위 암岩, 반석 암은 반석이었던 베드로의 고백위에 세워진 교회처럼 구원의 열쇠를 가진 교회의 사명을 상징합니다.

    우암교회는 지난 역사동안 교회를 섬기신 귀하신 모든 교역자님들과 장로님들과 권사님들과 온 제직들, 온 교인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교회를 교회되게 하기 위하여 마음을 합하여 수고함으로서 발전과 성장을 해왔고 이제 다음 세대를 위한 꿈과 도전으로 활기차게 살아 숨쉬는 건강한 신앙공동체입니다.



    우암교회는 청주 지역에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민족의 우암교회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우암의 열정과 꿈은 항상 현재 진행형입니다!


    지금 우암교회는 "진실한 거듭남으로 변화된 우암가족들이 가정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켜나가는 이야기"를 함께 써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하여, 우암교회는 가보고 싶은 교회, 건강한 교회, 일생을 맡기고 싶은 교회, 거리에 관계없이 다니고 싶은 교회,마음이 통할 만한 사람이 있는 교회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우암교회는 수도원적 영성이 있는 곳, 영성 수련원, 훈련원이요, 가정 훈련원, 부부관계 클리닉 센터이고 성격, 인격교정센터가 되고 싶기도 합니다.무엇보다 우암교회는 예수님을 만나 삶이 바뀌는 곳, 삶의 용기와 새 힘을 얻고 회복하는 곳이 되고 싶습니다!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함께 이 믿음의 길을 가시는 동안 주님 주시는 평안이 영혼 깊은 곳에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준원 목사